본문 바로가기
Play/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길드스킬/노블레스/수로/플래그/길드 총 정리

by 물버미 2021.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미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길드 컨텐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최근에 길드 컨텐츠의 편의성이 많이 개선되었고 변경된 것들이 있어서 자료를 재정비했습니다.

 

 

그럼 메이플스토리 길드에 대한 총 정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 길드 NPC

 

 

길드 NPC로는 다이달, 레나리우, 데이아, 헤라클이 있습니다. 길드본부에서 각 NPC를 만날 수 있습니다.

 

 

헤라클 - 길드 생성, 길드 해체, 길드 인원수 변경, 마스터 변경 등 기본적인 길드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레나리우 - 길드연합 담당자로 연합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이달 -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컨텐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데이아 - 길드 물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길드 본부로 가는 방법

 

 

각 마을의 빠른 이동을 클릭하여 레아를 통해 길드본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아의 길드 정기 물품

 

 

매주 월요일에 메이플 우체통을 통해서 데이아의 길드 정기 물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 물품으로는 G 포션과 길드의 축복이 있습니다.

 

 

 

 

 

 

 2. 길드 스킬

 

길드스킬에는 일반 길드스킬과 노블레스 길드스킬이 있습니다.

 

 

 

*일반 길드스킬

 

일반 길드스킬은 길드의 레벨이 오르면서 획득할 수 있는 스킬로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상시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과 직접 사용해야 하는 액티브 스킬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패시브 스킬이며 사냥 중에 메소를 더 준다든지 경험치 증가, 받는 피해 감소, 데미지 증가, 공격력 마력 증가 등 사냥에 필요한 다양하고 성능 좋은 스킬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길드원에게 곧장 날아갈 수 있는 액티브 스킬과 파티로 보스 사냥 시 사망한 파티원을 살려주는 스킬도 있습니다.

 

 

 

*노블레스 길드스킬

 

 

노블레스 길드스킬은 길드원들의 일주일간 길드 컨텐츠 참여를 기준으로 주는 스킬 포인트로 획득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렇다 보니 상시 유지되는 스킬이 아니라 한주 한주 스킬 포인트의 변동이 생길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데미지 증가, 방어 무시, 보스 공격 데미지, 크리 데미지와 같은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로 좋은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의 길드에서 길드원들의 길드 컨텐츠 참여를 강요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3. 길드 컨텐츠

 

위에서 설명했던 노블레스 길드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길드 주간 컨텐츠입니다.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먼저 수로라 통칭하는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입니다. 간단하게 단계별로 성장하는 보스를 제한 시간 동안 때려서 점수를 얻는 시스템입니다.

 

 

수로에 참여하기 위해서 먼저 길드 창을 열어주세요. (보통 G키)

 

 

길드 창에서 길드 컨텐츠 항목으로 가면 지하 수로와 플래그 레이스 두 항목이 있습니다. 지하 수로 항목에 초록색 버튼으로 입장하기를 눌러 입장해주세요.

 

 

 

지하 수로에 입장하면 위 화면처럼 다이달이 우리를 맞아 줍니다. 다이달과 대화하면 지하 수로에 입장 할건지 묻는데 수로에 입장하게 되면 모든 버프 효과가 해제된다고 알려줍니다.

 

 

 

지하 수로에 입장한 후 2분 동안 대기실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보스에게 많은 데미지를 주기 위해 버프스킬이나 버프효과를 주는 아이템들을 사용합니다.

 

 

버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빠지기 때문에 버프를 다 걸었다면 다이달에게 대화를 걸어 제단으로 입장해주세요.

 

 

제단으로 입장하면 오른쪽 스크린 샷에 보이는 것처럼 120초 동안 보스와 싸울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피해를 줍시다.

 

 

 

 

 

 

*플래그 레이스

 

플래그는 수로와 다르게 입장 조건이 있습니다. 주간 포인트라고 해서 몬스터 사냥이나, 보스 사냥 등 특정 활동을 통해서 주간 포인트를 획득하고 또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매시간 30분에 입장할 수 있으며 2분 동안 입장 가능합니다.

 

 

수로와 마찬가지로 길드 창의 길드 컨텐츠 항목에서 플래그 레이스 입장하기를 눌러 입장 가능합니다. 매시간 30분부터 2분 동안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참여하기 전에 시간을 잘 확인해주세요.

 

 

 

플래그에 입장하면 사이먼이 우리를 맞아줍니다. 대기 시간 2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플래그 레이스장으로 이동됩니다.

 

 

 

플래그 레이스는 정해진 시간 내에 출발지점에서 골인 지점까지 총 3바퀴를 돈 시간을 기준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래그 레이스는 처음 할 경우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블로그 특성상 사진으로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유튜브나 동영상을 활용해서 사전탐색을 해보고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플레그 레이스는 총 3개의 맵이 있으며 일주일 마다 교체됩니다.)

 

 

 

플래그 레이스를 완주하면 위와 같이 기록에 따른 랭킹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참여해보고 기록을 늘려봅시다.

 

 

 

*길드 주간 포인트

 

 

앞서 플래그의 입장 조건에 나왔던 길드 주간 포인트입니다.

 

 

주간 포인트는 길드가 가입된 상태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얻을 수 있는 헌팅 포인트, 보스 처리로 얻을 수 있는 보스 포인트가 있습니다.

 

 

 

길드 창의 주간 미션 항목에서 본인의 주간 미션 포인트 획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간 포인트도 길드 컨텐츠에 들어가는 이유는 길드원들의 주간 포인트 달성률에 따라 추가로 노블레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 길드스킬, 노블레스스킬, 길드 컨텐츠, 수로, 플래그를 총 정리한 메이플 스토리 길드 공략 포스팅이었습니다. 길드 관련 편의성 업데이트가 된 만큼 혼자보다는 여럿이서 같이 게임을 하면 어떨까요?? 즐거운 메이플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