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초보자 필수 반지/크로스헌터 퀘스트 공략

by 물버미 2020.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미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초보자들의 필수 아이템인 플래티넘 크로스 링을 얻을 수 있는 크로스헌터 퀘스트 공략 포스팅입니다. 플래티넘 크로스 링은 무과금 유저이거나 메이플 스토리를 새로 하는 사람들에게 보스 장신구들과 함께 초반 효율이 좋은 아이템인데요. 그럼 크로스헌터 퀘스트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크로스헌터 퀘스트는 마을과 필드 이동이 많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마을 이동 빨리하기 포스팅을 먼저 숙지하고 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마을 이동 빨리하기 포스팅 - https://bummy89.tistory.com/204

 

 


 

 

크로스헌터 퀘스트는 총 4개의 쳅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플래티넘 크로스 링이 목적이기 때문에 쳅터 2까지만 클리어하면 됩니다.

 

 

 

 1. 헌터의 자격

 

 

크로스헌터 쳅터 1 시작 레벨은 90입니다.

 

보상

  • 실버 크로스 링
  • 견습 크로스헌터 칭호
  • 견습 헌터 자격증
  • 십자 코인 10개

 

 

 

a. 왼쪽의 전구를 눌러 [크로스헌터] S.O.S. 요청을 클릭해줍니다. 웅이에게 연락이 오며 큰일이 났다고 합니다. 커닝시티의 지하철 매표소로 와달라는 요청입니다. 소비 창의 지하철 매표소 이동 티켓을 사용하여 지하철 매표소로 이동합시다.

 

 

 

b. 커닝시티 지하철 개찰구를 통해 정비 중인 지하철로 들어갑시다. 들어오면 셰릴이 있습니다. 대화를 걸어 퀘스틀 진행해주세요.

 

 

 

c. 지하철에 등장한 토끼 떼를 처치하고 다시 셰릴과 대화합니다. 이번에는 가방을 찾아 달라고 합니다.

 

 

 

d. 가방은 지하철 중간에 있는 포탈을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몬스터인 크림슨 락을 잡으면 됩니다.

 

 

 

e. 가방을 셰릴에게 건네주면 이번에는 유적 발굴단 캠프로 와달라고 합니다. 소비 창의 유적 발굴단 캠프 이동 티켓을 사용하여 이동합시다.

 

 

 

f. 유적 발굴단에 도착하고 셰릴과 대화합니다. 게이트의 정체가 궁금하다며 같이 가달라고 합니다. 수락 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동 후 셰릴과 대화하면 게이트 안으로 들어갑니다.

 

 

 

g. 게이트 안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셰릴과 대화합니다. 셰릴과 대화 후 밖으로 나옵니다.

 

 

 

h. 다시 왼쪽의 전구를 눌러 [크로스헌터] 셰릴의 제안을 클릭해줍니다. 셰릴은 세상의 평화를 위해 도움을 달라고 합니다. 에델슈타인의 게렉터를 만나러 갑시다.

 

 

 

i. 에델슈타인으로 이동하고 마을에 있는 게렉터와 대화합니다. 게렉터와 대화가 끝나면 크로스헌터의 기지로 자동으로 이동되며 기지 안의 게렉터와 대화 후 크로스헌터의 자격이 있는지 간단한 시험을 봅니다.

 

 

 

j. 간단한 시험은 사진 속에 보이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입니다. 외모와는 다르게 약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게렉터와 대화하면 브론즈 크로스 링을 줍니다.

 

 

 

k. 옆에 있는 셰릴과 대화하면 본격적으로 크로스헌터 임무를 줍니다. 첫 번째 임무는 아리안트 로얄 카투스의 미스틱 게이트 조사입니다.

 

 

 

* 본격적인 임무 수행을 하기 전에 다시 에델슈타인 마을에 있는 게렉터와 대화하면 견습 크로스헌터 칭호크로스헌터 UI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크로스헌터 UI는 왼쪽의 사진과 같은 화면인데 쳅터를 완료하고 자격증과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키 설정을 통해 등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l.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로얄 카투스는 아리안트 선인장 사막2에 있습니다. 선인장 사막2에 도착하면 오른쪽 사진 속 선인장에 있는 포탈을 타고 들어가면 미스틱 게이트가 있습니다.

 

 

 

m. 로얄 카투스의 로라와 대화하고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 몬스터를 처치해줍니다. 몬스터 처치 후 로라와 다시 대화하면 이번에는 마가티아의 연구소 102호를 조사하라고 합니다.

 

 

 

n. 마가티아 마을로 이동해서 연구소 102호로 갑시다. 연구 102호 맵에서 오른쪽 끝으로 가면 셰릴과 미스틱 게이트가 있습니다.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시 셰릴과 대화해주세요. 이번에는 연구소 203호로 가달라고 합니다.

 

 

 

o. 연구소 203호에 도착하면 크로우와 먼저 대화해줍니다. 그리고 미스틱 게이트에 들어가서 몬스터를 처치합니다. 몬스터 처치 후 크로우에게 새로운 임무를 받습니다. 이번에는 연구소 C-3 구역입니다.

 

 

 

p. 연구소 C-3 구역에 도착하면 크로우와 대화 후 미스틱 게이트에 들어가서 몬스터를 처치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시 크로우와 대화하면 새로운 임무인 연구소 B-1 구역 조사와 함께 몬스터 사냥 미션을 줍니다.

 

 

 

q. 몬스터 사냥 미션은 아이언 뮤테, 미스릴 뮤테를 각 50마리씩 사냥하면 됩니다. 아이언 뮤테는 B-3 구역, 미스릴 뮤테는 B-1 구역에 있습니다.

 

 

 

r. 몬스터 사냥 미션을 끝내고 바로 위에 있는 크로우와 대화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위치한 미스틱 게이트에 들어가서 몬스터를 처치해주세요.

 

 

 

s. 미스틱 게이트안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크로우가 해당 맵에 등장합니다. 크로우와 대화하고 나면 크로우의 뒤에 있는 책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책을 클릭하면 폭발을 하고 크로우는 덕분에 목숨을 건졌다고 하며 실버 크로스 링을 줍니다. 이로써 크로스헌터 쳅터 1 클리어!

 

 

*말머리에도 적혀 있지만 크로스헌터 퀘스트는 마을 이동이 많습니다. 마을이동 빨리하기를 꼭 숙지하고 플레이해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2. 헌터의 증명

 

 

크로스헌터 쳅터 2 시작 레벨은 105입니다.

 

 

보상

  • 골드 크로스 링
  • 플래티넘 크로스 링
  • B급 헌터 자격증
  • 정식 크로스헌터 훈장
  • 전문 크로스헌터 훈장
  • 주문의 흔적 100개
  • 십자 코인 15개

 

 

 

a. 왼쪽의 전구를 눌러 [크로스헌터] 점점 강해지는 어둠의 기운을 클릭해줍시다. 셰릴에게 연락이 옵니다. 리프레 지역에도 미스틱 게이트가 생겼다고 합니다. 심술쟁이의 숲으로 가서 조사해달라고 합니다. 리프레로 갑시다.

 

 

 

b. 리프레 심술쟁이의 숲 미스틱 게이트에 들어갑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리프레 마을로 돌아가 셰릴에게 대화합니다. 

 

*왼쪽의 전구를 눌러 정식 크로스헌터 훈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c. 다시 왼쪽의 전구를 눌러 [크로스헌터] 풀리지 않는 문제를 클릭해줍니다. 게렉터에게 연락이 옵니다. 셰릴과 대화하면 새로운 임무를 주는데 이번에는 하늘 둥지2에 가야 합니다.

 

 

 

d. 하늘 둥지2로 가서 미스틱 게이트에 들어갑니다. 몬스터를 처치 후 다시 리프레로 돌아와 셰릴과 대화합니다.

 

 

 

*하늘 둥지2 임무를 완료하면 골드 크로스 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e. 다시 셰릴과 대화해서 임무를 받습니다. 이번에는 마뇽그리프를 처치하는 임무입니다.

 

 

 

 

*마뇽과 그리프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왼쪽의 전구를 통해 전문 크로스헌터 훈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f. 그리프와 마뇽은 그리프의 숲과, 마뇽의 숲에 각자 미스틱 게이트가 있습니다. 어떤 숲을 먼저 하든 상관없습니다.

 

 

 

*그리프의 숲 오른쪽에 나무로 된 포탈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서 지나가면 바로 마뇽의 숲으로 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마뇽의 숲에서는 왼쪽에 나무로 된 포탈이 있습니다.

 

 

 

g. 마뇽과 그리프를 처치하고 셰릴과 대화 후 크로우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크로우는 검은켄타우로스, 붉은 켄타우로스, 푸른 켄타우로스를 각각 50마리씩 처치하라고 합니다.

 

 

 

h. 켄타우로스들을 처치하고 크로우와 대화합니다. 그리고 셰릴과 대화를 하면 켄타우로스 킹을 처치해달라고 합니다.

 

 

 

i. 켄타우로스 킹은 검은 켄타우로스의 영역에 있는 미스틱 게이트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처치하고 셰릴에게 돌아갑시다.

 

 

 

j. 셰릴과 대화 후 크로우와 대화합니다. 크로우는 리프레 주민의 상황을 봐달라고 합니다. 이토를 만나러 갑시다.

 

 

 

k. 이토는 리프레 마을의 오른쪽에 신발처럼 생긴 나무집에 있습니다. 이토와 대화하고 다시 크로우에게 돌아갑시다.

 

 

 

l. 크로우와 대화를 하고 나면 셰릴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셰릴과 대화하면 에델슈타인으로 갑니다.

 

 

 

m. 에델슈타인 마을에 있는 게렉터와 대화 후 자동으로 크로스헌터 기지로 이동됩니다. 다시 게렉터와 대화하고 퀘스트를 진행해주세요.

 

 

 

n. 마지막으로 크로우와 대화하면 크로스헌터 쳅터 2가 종료됩니다.

 

 

 

쳅터 2를 종료 하고 장비 창을 열어보면 짜잔! 플래티넘 크로스 링이 들어있습니다. 플래티넘 크로스 링은 주문서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스타포스 강화도 가능합니다. 왜 초보자들의 필수 반지라고 하는지 지 알겠죠?

 

 


 

 

메이플 스토리의 초보자 필수 반지인 플래티넘 크로스 링 퀘스트! 크로스헌터 퀘스트 공략을 마칩니다. 크로스헌터 퀘스트의 보상으로 마스터리 상자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남는다면 쳅터 4까지 깨보는 것도 좋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초보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추려고 최대한 쉽게 공략을 해보려고 했는데 어떻게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괜찮은 반지도 맞췄으니 이제 열심히 메이플 스토리를 즐겨야겠죠?

 

모두 즐거운 메이플 되세요!

 

 

 

 

 

댓글